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프리카 여행 - 보츠와나

by 인생은헐크처럼 2023. 5. 2.

보츠와나는 남아프리카 대륙 남부에 위치한 내륙 국가입니다. 다음은 보츠와나에 대한 지리, 역사, 경제 및 문화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지리: 보츠와나는 약 58만 km²의 면적을 가지며 남부 아프리카 대륙의 내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요 강은 옥바비강과 콰랑강입니다. 대부분의 지역이 사막 지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보츠와나 담수호와 카라홈 습지가 주요한 지형 지물입니다.

 

역사

 

보츠와나는 과거에는 코골로츠와나라는 이름으로 알려졌습니다. 19세기 말에는 영국의 영향을 받게 되었고, 1966년에 독립을 선언하여 공화국이 되었습니다. 그 후로도 다양한 정치적인 변화와 문제를 겪었으며, 흑인 권리 운동, AIDS 대응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제

 

보츠와나 경제는 광업, 농업, 관광 등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이아몬드와 금 등 광물 자원이 풍부하며, 산업이나 광산 등의 인프라를 갖추어 광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농업 분야에서는 산지 농업이 주를 이루며, 소규모 농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생물 다양성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농업을 운영하는 것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문화

 

보츠와나에는 트와나 족, 샌 족, 헤레로 족 등 다양한 부족이 살고 있습니다. 이들 부족들은 각각의 전통적인 문화와 언어를 갖고 있으며, 다양한 춤과 음악 등을 제시합니다. 보츠와나의 국가 음악인 콜마 코츠와나(Culture Spears)는 국내외에서 인기가 있으며, 대표적인 댄스인 "토사"(Tswana)는 보츠와나의 전통적인 춤입니다.

 

인물 

 

보츠와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한 명은 시리케트씨 카마 선생님입니다. 그녀는 보츠와나 국민교육 체제의 아버지로 불리는 인물로, 국가의 교육 체제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시리케트씨 카마는 1921년에 보츠와나의 선조 중 하나인 교사의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선생님으로서 교육에 대한 열정을 보였으며, 이를 위해 인근 국가인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보츠와나에서 첫 여성 교사 중 한 명으로 일하며, 교육이 보츠와나의 사회와 경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시리케트씨 카마는 1965년에 보츠와나 국민교육 체제의 최초 교육감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녀는 국가의 교육 체제를 구축하고, 교사들의 교육을 개선하며, 보츠와나의 어린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녀의 노력 덕분에 보츠와나의 교육 체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되었으며, 현재까지도 그녀의 영향력은 교육 분야에서 지속되고 있습니다.

 

보츠와나 여행지 

 

보츠와나는 아프리카 대륙에서 대자연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가 있습니다.

  1. 오카방고 델타(Okavango Delta): 세계에서 가장 큰 내륙 삼각주 중 하나로, 물이 끊이지 않는 드넓은 습지대로 유명합니다. 수많은 야생동물과 꽃이 가득한 이 지역은 사파리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보트나 카누를 타고 떠나는 새벽 사파리는 참으로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입니다.
  2. 칼라하리 사막(Kalahari Desert): 보츠와나에서 가장 유명한 사막으로, 남부 아프리카 대륙을 가로지르는 거대한 사막 지대입니다. 이곳은 매우 건조하고 더운 곳으로, 멀리서도 빨간 모래언덕이 인상적인 풍경을 자랑합니다.
  3. 모레미 양조장(Morermi Brewery): 보츠와나에서 만든 빈티지 맥주를 맛 볼 수 있는 곳으로,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금주산업을 성장시키고 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서는 기존의 빈티지 맥주뿐만 아니라, 새로운 금주도 탄생하고 있습니다.
  4. 세레츠 수목원(Seretse Khama Memorial Park): 보츠와나의 도시 가보롱그에 위치한 이 수목원은 흔치 않은 차분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공원에는 오스트리아산 양귀비와 알로에 등 다양한 식물들이 자랍니다. 또한, 공원 내에는 유명한 보츠와나 정치인인 세레츠 카마의 기념관도 있습니다.
  5. 카라홈 습지(Khwai Concession): 카라홈 습지는 옥바비강의 북쪽에 위치한 자연 보호 구역으로, 대단한 야생동물들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사자, 뱀, 코끼리, 코뿔소 등 다양한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보츠와나 여행시 주의할 점 

 

보츠와나는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장 안전한 국가 중 하나이지만, 여행을 할 때에는 여러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1. 건강: 보츠와나는 열대성 기후를 가지고 있어 매우 더우므로, 반드시 충분한 물과 음료수를 섭취하여 탈수를 예방해야 합니다. 또한, 말라리아 예방 및 기타 필수적인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2. 동물: 보츠와나는 야생동물이 많은 지역으로, 사파리를 즐기기 위해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 교통사고를 예방해야 합니다. 또한, 야생동물에게 가까이 다가가거나, 먹이를 주거나, 사진을 찍을 때 안전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3. 문화: 보츠와나는 매우 다양한 문화와 전통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때 예의와 존중을 표하며, 특히 부족지역을 방문하는 경우 그들의 전통과 문화를 존중해야 합니다.
  4. 교통: 보츠와나는 고속도로가 거의 없는 지역이므로, 이동 시 차량이나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 경험 있는 운전자를 이용하고, 길을 잘 모르는 경우 미리 지도를 확인하고 충분한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5. 범죄: 보츠와나는 대체로 안전한 국가이지만, 도심 지역에서는 도난과 같은 범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방과 소지품을 감시하고, 밤에는 외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